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Thoughts on Internet

Kindle 3 간단한 사용기

with 17 comments

출장을 다녀와 집에 도착해보니 몇주전 (충동적으로) 주문해놓았던 새로운 버전의 킨들이 도착해있었다. 내가 주문한 것은 139불짜리 wifi전용버전. 어차피 이동중에 책을 구매할 일도 없고, 요즘 웬만한 곳에서는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제공하기에 189불짜리 3G버전이 필요없겠다 싶어 wifi버전으로 주문한 것이었다.

우선 첫 인상은 작고 얇고 가볍다. 그리고 화면이 이전 버전 킨들보다 휠씬 선명하다. 마치 아이폰3GS의 디스플레이를 보다가 아이폰4 레티나디스플레이를 접했을때의 느낌이랄까? 물론 해상도 차이는 없겠지만 선명도(Contrast)가 대폭 개선된 느낌이었다. 그리고 웬만한 책보다 얇고 가볍다.

기존 킨들과 비교해보면 이만큼 작아졌다. 키보드를 포기하지 않는다면 E북리더로서는 작아질만큼 작아진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었다. 뭐 물론 기존 킨들사용자가 일부러 업그레이드할 만큼 크게 변한 것은 아니다. 둘다 충분히 한손으로 들고 오래 읽어도 문제 없을 만큼 충분히 가볍다. 공식적으로는 뉴킨들은 기존버전에 비해 21%작아지고 15%가벼워졌다고 한다.

흥미로운 것은 뒷면에 방통위 인증번호등 상당히 많은 인증마크가 표기되어 있는 것. 내 킨들2는 미국내버전이라 그런지 FCC마크밖에 없었다. 한국진출도 염두에 둔 포석?

개인적으로 이번 킨들버전에서 궁금했던 것은 다름 아닌 한중일 3국 문자의 표시여부. 리스트에서는 역시 이상한 한글체로 보여져서 과연 PDF내용도 그렇게 나오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Instapaper로 옮겨놓은 한글, 중국어, 일본어글을 테스트삼아 한번 열어봤다.

바이두 뉴스에서 옮긴 중국어뉴스인데 이렇게 나온다. 실망스럽다.

한글은 이렇다. 설마했는데… 아니 아마존에는 한국인직원이 없나? 어떤 설정도 바꾸지 않고 한글 파일을 집어넣어서 나온 오리지널설정그대로의 한글폰트다.

오히려 일본어는 잘 나왔다. 폰트 모두 정상이다. 바로 일본어전자책 서비스를 해도 문제가 없을 수준이다. 아마존재팬이 있어서 그런가?

어쨌든 새로운 킨들3로 책을 조금 읽어본 결과 책읽기는 더 나아진 것이 틀림없다. 그립감도 좋아지고 책넘김 버튼을 누를때도 고무버튼을 누르는 느낌이랄까 예전보다 더 쾌적해졌다. 가볍기도 하고 더 단단해진 느낌이 든다. wifi상태에서 책을 다운로드받고 싱크하는데도 아무 문제가 없다. 무엇보다 화면이 더 선명해져서 좋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빨리 제대로 된 한글폰트를 적용한 OS로 업그레이드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update : 참고로 한글폰트를 내장한 PDF파일입니다. 나름 그럴듯하게 나오지만 자연스럽게 확대해서 볼 수가 없어서 불편합니다. (정지훈박사님의 IT삼국지 초고… 허락없이 써서 죄송^^)

Written by estima7

2010년 9월 12일 , 시간: 11:06 오후

모바일웹트랜드에 게시됨

태그: ,

17개의 답글

RSS로 댓글 구독.

  1. 한국 글씨체 재미있는 점은.. 위와 같이 txt 파일을 그냥 올리면 저 이상한 글씨체가 나오지만, 킨들용으로 전환시키면 아래 pdf 처럼 미려한 글씨체가 나온다는 점이죠. ;;

    neocoin

    2010년 9월 12일 at 11:49 오후

  2. 킨들 구매 예정입니다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yne

    2010년 9월 12일 at 11:53 오후

  3. 후우… 개인적으로 킨들 노리고있었는데 아쉽네요 한글 ㄷㄷ

    하늘달빛

    2010년 9월 12일 at 11:59 오후

  4. 헉.. 킨들 3..

    학주니

    2010년 9월 13일 at 12:03 오전

  5. 자기아이디@free.kindle.com으로 문서 보내서 변환서비스 받은 한글 폰트는 그래도 볼만합니다. 좀 귀찮지만 눈은 편해집니다.

    UncleZoe

    2010년 9월 13일 at 12:33 오전

  6. 한글이 원활하게 지원되고 우리나라에서도 구매가 무난해 지면
    구입을 적극 고려중입니다.

    한글폰트는… 거의 코메디 수준이로군요.
    (왜 이리 웃음이 나오는지..^^)
    헐리웃 영화에 가끔 황당하게 등장하는 한글간판 수준이랄까..

    컬러네임

    2010년 9월 13일 at 1:59 오전

  7. 출시하면 제 것과 책을 읽기 좋아하는 조카 선물로 두대를 사고 싶네요.

    bookworm

    2010년 9월 13일 at 7:56 오후

  8. 항상 구매하고 싶은 전자 책이지만 ePub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과 한글 컨텐츠가 없다는 점 때문에 적절한 구매 시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psypodias

    2010년 9월 14일 at 7:36 오전

  9. http://tinyurl.com/23m8cxz 국내에도 좋은 이북기기가 생겼답니다~

    geeks1004

    2010년 9월 30일 at 4:08 오전

  10. 요즘 부쩍 킨들에 관심이 많은데, 좋은 글 읽고 갑니다

    minupapa0

    2010년 11월 18일 at 9:31 오후

  11. PDF를 보실 때, Aa 버튼을 눌러서 가로보기로 하면 훨씬 편해요…

    agni

    2010년 12월 8일 at 1:53 오전

    • 그런데 킨들이 지금 없어요… 잃어버려서ㅎㅎ (아 구형은 있네요. 거의 안쓰지만.)

      estima7

      2010년 12월 8일 at 4:32 오전

  12. [...] 상태에서 신제품 아이패드2가 나와서 또 날개돛힌듯이 팔리고 있다. 지난해 8월말 발매된 아마존 킨들3도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대외적으로 공표는 안하지만 최소한 [...]

  13. [...] 79불결제) 1세대 킨들부터 다 구입하고 주위에 선물도 많이 했지만 정작 지난번에 구입한 킨들3를 어처구니 없이 비행기에서 잃어버린 뒤로 2세대 킨들을 쓰고 있다. [...]

  14. [...] am I?종이책을 직접 스캔해 전자책으로 변환하는 일본인들Kindle 3 간단한 사용기아이패드 리뷰1-전반적인 [...]

  15. [...] 가독성이야 이제는 어느정도 검증이 된 상태이고, Kindle3 에서의 충격적인 한글표현보다는 많이 나아졌지만, 한글 폰트가 영문에 비해 흐릿하게 표시되기에 [...]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팔로우

모든 새 글을 수신함으로 전달 받으세요.

다른 934명의 팔로워와 함께 하세요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