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아이패드리뷰2-기본앱

with 7 comments

이번에는 아이패드의 앱들을 소개. 처음 발매된 새로운 카테고리의 기기에 첫날부터 이렇게 훌륭한 SW들이 가득차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다. 아이패드는 앞으로 이런 훌륭한 앱들의 지원에 힘입어 아이폰이상의 성공을 하지 않을까하는 예상을 조심스럽게 해본다. 물론 지금 시간이 없어서 단 한두시간 잽싸게 이것저것 써보고 하는 날림 리뷰임을 미리 밝힌다. (30분뒤면 손님이 오기로 되어 있어서 정말 후다닥~)

우선 아이패드 기본앱은 위와 같다. iBooks도 미리 깔려있지 않아 우선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설치해야 한다. 이중 나는 이중 맵과 유튜브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맵을 힘들게 마우스로 스크롤하는 것보다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움직이면 얼마나 직관적이고 쉬운지 실감했다. 앞으로 지도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의 인기어플이 될 것 같다. wifi정보만으로도 현재위치를 정확하게 잡아낸다.

유튜브앱, 오래 써보진 못했지만 확실히 속도가 빠르고 화질이 좋다. 앞으로 애용하게 될 듯 싶다.

다음은 사파리로 본 다음 화면. 보는데 문제는 없으나 플래시 부분이 빈공간으로 나오는 것이 조금 신경쓰이긴 한다.

뉴욕타임즈를 그냥 사파리로 들어가서 기사부분만 멀티터치로 확대해서 읽으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나온다. 가독성이 좋은 듯.

내 블로그도 한번 들어가봤다. 깔끔하다.

엔가젯 아이패드 리뷰 화면이다.

일본어는 어찌 나오나 싶어 IT미디어 기사에 들어가 봤다.

웹화면을 손가락으로 터치해가면서 브라우징한다는 개념이 좀 새롭긴 하다. 그런데 아이폰에서 워낙 익숙해져서 그런지 별 위화감 없이 웹서핑을 할 수 있었다.

좀더 써보고 나서 감상을 이야기해야겠지만 일단은 합격!  다음편은 신문, 방송, 책 어플.

Written by estima7

2010년 4월 3일 , 시간: 4:03 pm

모바일웹트랜드, iPad, Webtrends에 게시됨

Tagged with

7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with ipad « 후다닥 쓴 iPad 리뷰 아이패드리뷰2-기본앱 […]

  2. 부럽고 축하드리면서 정확하고 편견 없는 리뷰부탓드려요 아시겠지요 전문가시니까즐 주말하센

    스가생

    2010년 4월 3일 at 5:56 pm

  3. 제주소년의 느낌…

    에스티마님의 아이패드 리뷰 1, 2, 3…

    handk85's me2DAY

    2010년 4월 14일 at 2:22 pm

  4. 안녕하세요. 리뷰 잘 봤습니다. ^^

    다름이 아니라 질문이 있어서 글을 쓰게 됐어요.

    위에 리뷰에 유튜브 재생관련글이 있어서요.

    제 아이패드에서는 영상 화질이 좋지 않아서 이상하다 생각하는 중에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이패드 사자마자 탈옥을 했는데 유튜브 재생이 이와 관련있는 건 아닌지 해서요.

    원래 설정창에 유튜브관련 설정은 없나요? 저는 지금 유튜브에 대한 설정이 설정 창에 나오지 않네요. 추측하기로는 영상화질 관련 설정이 있을 것 같은데 …ㅡ,,ㅡ

    만약 설정창에 유튜브 설정이 원래 없다면 복원할 필요없겠지만 탈옥과 관련된 오류라면 복원을 해야 할 것 같네요.

    답변 부탁드려요.

    아이패두

    2010년 7월 17일 at 5:55 pm

    • 원래 설정창에 유튜브는 없는데요? 영상화질관련 설정도 저는 본 일이 없습니다. 자동으로 속도에 맞춰서 화질을 설정해줄겁니다. 탈옥과는 관련없는 것 같은데요. m.youtube.com으로 접속해서 쓰시는 편이 나을겁니다.

      estima7

      2010년 7월 17일 at 6:41 pm

    • 아 그렇군요 ^^;;;

      아쉽네요. 그냥 다른 어플로 영상 다운 받아서 보는 게 나은 거 같네요.

      님이 추천하신 혼페이지로 가서 보는 거 하구요.

      유튜브어플 잘 만들어졌던데 아쉽네요 ^^

      답변 ㄳ 해요~

      아이패두

      2010년 7월 19일 at 5:43 a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