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EstimaStory.com

Thoughts on Internet

메리미커의 2011년 인터넷트랜드 발표자료+동영상

with 4 comments

매년 이맘때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웹2.0서미트를 통해 발표되는 메리미커의 인터넷트랜드자료와 동영상. 인터넷업계에서 유명한 시장분석가로 알려진 그녀는 지난해 오랫동안 몸담았던 모건스탠리를 떠나 실리콘밸리의 명문 벤처캐피탈회사인 Kleiner Perkins Caufield & Byers의 파트너로 옮겼다.

이 자료는 완전히 새로운 내용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고 기존에 공개되어 있는 Comscore 통계 등을 잘 활용해 만들어낸 슬라이드다. 하지만 현재 전세계의 인터넷시장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지 큰 그림을 조망하기에는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자료다.

위 동영상에서는 20분동안(방대한 내용을 설명하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 슬라이드 66장의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고 10분간 행사 사회를 맡은 존 바텔(The Search의 저자)과 대담을 갖는다. 이 대담에서 그녀가 투자한 회사를 간단히 소개하는데 징가, 그루폰, 트위터 등 유명한 회사부터 이스라엘, 터키, 중국 등지의 스타트업이름이 오르내린다. 한국에 투자한 회사도 하나 소개되면 좋았을 것을 하는 생각을 했다.

어쨌든 도움이 되시길!

Scribd에서 이 문서 보기

Written by estima7

2011년 10월 19일 , 시간: 6:24 pm

Webtrends에 게시됨

Tagged with ,

4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Skywalker의 생각…

    2011 인터넷트렌드 자료…

    mktarcadia's me2day

    2011년 10월 19일 at 8:55 pm

  2. […] 새로운 내용보다는 기존에 막연히 인지하고 있는 내용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여주며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총정리 해주고 있습니다. 서비스나 전략을 정리하거나 기획할 때 참고자료가 될 듯 합니다. *정보출처 : 메리미커의 2011년 인터넷트랜드 발표자료+동영상{에스티마} […]

  3. 잘 봤습니다…

    항상 좋은 글 잘 보고 있습니다…

    Minju's Papa (@nalm)

    2011년 10월 21일 at 2:35 am

  4. […] 에스티마의 인터넷이야기 Posted on October 24, 2011 by acousticlife. This entry was posted in Rssx01 and tagged 2011년, 메리미커의, 발표자료+동영상, 인터넷트랜드. Bookmark the permalink. « [SC105] 서울 코믹월드 105회 관람기 Rangers bounce back, take Game 4 » […]


댓글 남기기